인텔 Kaby Lake , 맥북프로2016 에 탑재될지도…?

인텔 Kaby Lake 가 장착되지 않은 맥북프로 2016 은 무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텔 Kaby Lake의 장착 여부가 관심의 초점이 되는 것은 당연한데요. 인텔 Kaby Lake는 신형 USB3.1 2세대를 탑재하고 썬더볼트 3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애플은 기존 썬더볼트 포트를 없애고 USB3.1 형태로 더욱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좋아하는 것 , 줄이고 단순화시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Kaby Lake의 적용은 차기 맥북프로 2016 의 정체성을 위해서 필수불가결한 것이죠.

인텔 Kaby Lake 비교

인텔 Kaby Lake 의 이전 버전은 Sky Lake 이며 이 제품은 모든 애플의 노트북 제품군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텔의 신형칩에 발맞추어 차기 노트북 제품군이 따라 올라가는 것이죠. 그럼 Kaby Lake의 특징인 USB3.1을 비교해보겠습니다.

2016년 12인치 맥북 2016년 맥북프로(미출시)
USB3.1 1세대 속도 5Gbps 2세대 10Gbps
썬더볼트 썬더볼트2 최대 20Gbps 썬더볼트3 최대 40Gbps

인텔 Kaby Lake는 USB, 썬더볼트, HDMI , 디스플레이 포트가 USB Type-C 형태로 통합제공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Sky Lake보다 발전된 그래픽 속도를 제공할 것입니다.

애플 과연 맥북프로 2016 에 Kaby Lake 를 도입할까?

최근까지만 해도 맥북프로 2016 의 Kaby Lake 도입은 불투명해보였습니다. 출하시기가 맞지 않아 애플이 Sky Lake를 유지할 것이라는 주장이 좀 더 설득적이였죠. 그런데 오늘 기사에 따르면 희망이 보입니다.

대만 언론 디지타임즈에 따르면 , 인텔의 Kaby Lake 가 2016년말에 데스크탑용이 제공될 것이라고 보도했지만 인텔이 7월말에 나아진 수율 덕분에 예상보다 빠르게 제조사들에게 제품을 전달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확실하다고 볼 수 없지만 최소 2016년 11월12월 사이에 카비 레이크를 탑재한 맥북프로 2016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따라서 맥북프로 제품군을 구매하려고 기다리는 분들이라면 그 때까지 기다려보셨다가 구매하시는 것이 아쉬움을 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