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노트 음악 재생 키노트 배경음악 구간 재생하기 | 맥 키노트 강좌

키노트 음악 재생

키노트 음악 재생 기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기능 , 슬라이드마다 음악 파일을 넣을 수 있고 슬라이드 안에서만 재생됩니다.
두 번째 기능 , 키노트는 사운드트랙을 문서에 삽입할 수 있고 삽입된 배경음악이 슬라이드쇼 진행되는 동안 흘러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필요하다고 외치는 기능이 하나 있었습니다.
특정 슬라이드 구간별로 키노트 음악 재생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키노트5, 키노트6를 거치면서 여전히 제공되지 않아왔습니다.
애플 입장에서는 이 기능이 그렇게 많이 필요치 않다고 느꼈나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키노트 교육 및 제작, 컨설팅을 거치며 이 기능이 빈번히 요구된다는 것을 깨닫고 컨설팅시에 해당 용도에 특화된 별도의 키노트 연동 프로그램을 제작해서 제공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키노트 파워팩을 제작하면서 키노트 음악 재생 기능으로 구간 재생 기능을 넣게 됐습니다.

키노트 음악 재생 키노트 배경음악 구간 재생 기능

키노트 파워팩에 포함되어 있는 키노트 배경음악 구간 재생 기능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설정하여 키노트 발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습니다.

  1. 키노트 기본 음량 설정
  2. 키노트 음악 재생 시작 슬라이드 설정
  3. 키노트 음악 재생 종료 슬라이드 설정

위와 같이 설정하고 키노트를 재생하게 되면 해당 설정대로 배경음악이 재생되게 됩니다.
이번에 키노트 파워팩의 일부로 이 기능을 제작하면서 몇 가지 요구되었던 기능을 추가하게 됐습니다.

키노트 파워팩 | 키노트 슬라이드 구간 음악 재생

  1. CPU 점유가 줄어들었습니다.
    과거 제작한 키노트 배경음악 재생기는 베타로 그쳤는데요. 몇몇 사용자분들의 조언에 따르면 CPU점유율을 많이 차지해서 때때로 사용이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개선하는데 노력했고요. 이번 키노트 파워팩에 들어간 기능은 이전보다 나아졌습니다.

  2. 음악 시작과 끝에 페이드인/아웃 적용
    시작 슬라이드에 진입했을 때 소리가 점점 커지는 효과(페이드인)와 소리가 점점 줄어드는 효과(페이드아웃)를 적용하였습니다. 페이드인과 아웃에 걸리는 시간은 5초로 고정되어 있으나 추후 사용자 분들의 의견을 받아 기능이 향상될 수 있겠죠?

  3. 기본 음량 크기 설정
    최초 시작시 음악의 기본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1부터 100사이로 음량을 설정해주시면 해당 음량이 최고 음량 크기로 설정됩니다.

키노트 파워팩 4탄 , 키노트 음악 재생 키노트 배경음악 구간 재생 기능

키노트 파워팩 4번째 기능 , 키노트 배경음악 구간 재생 기능이 여러분의 키노트 프레젠테이션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게 되길 기대합니다.
키노트 파워팩은 아이맥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판매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