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포커스 , 프로젝트 유형을 알아보자.

WP-Featured_20160403

옴니포커스는 3가지의 프로젝트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프로젝트는 여러 개의 작업항목 혹은 작업그룹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옴니포커스에서 Perspective의 활용 기능 중 하나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주기적으로 리뷰하고 프로젝트들의 후속 작업이 설정되어 행해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들 중에 후속 작업이 할당되지 않아 해당 프로젝트가 진척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옴니포커스는 이런 항목들을 Perspective로 뽑아내어 사용자로 하여금 프로젝트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돕습니다.

프로젝트는 각각 특정 유형을 가지며 이 유형에 따라 Perspective에서 보여지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보통 Perspective을 생성할 때 많이 사용하는 조건은 프로젝트의 ‘First Available(후속 작업)’ 혹은 ’Available(가용 작업)’입니다.

  • First Available(후속 작업): 현재 프로젝트를 포함한 모든 할 일 목록 중에 후속으로 이행해야할 할일 항목들을 뽑아주는 조건입니다.
  • Available(가용 작업): 현재 프로젝트를 포함한 모든 할 일 목록 중, 시작점이 설정되어 있지 않거나 시작점이 도래하여 할 일을 이행해야 하는 상태로 표시된 항목들을 뽑아주는 조건입니다.
순차 프로젝트

순차 프로젝트

첫번째, 순차(Sequential) 프로젝트

순차 프로젝트는 그 형태의 제목처럼 최상단에 위치한 작업항목을 가용한 항목으로 설정합니다.
따라서 최상위에 위치한 항목이 완료되지 않으면 다음 작업항목들은 가용한 상태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순차 프로젝트에서 Perspective를 이용하여 순차적 프로젝트 성격을 지닌 항목의 ’후속 작업(Next Action)’을 뽑았을 때 보여지는 항목은 최상위에 위치한 항목입니다.

병렬 프로젝트

병렬 프로젝트

두번째, 병렬(Parallel) 프로젝트

병렬 프로젝트는 모든 작업항목을 가용한 작업항목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들 중 ’후속 작업(Next Action)’을 걸러냈을 경우, 최상위에 위치한 항목이 ‘후속 작업’ 항목이 됩니다.

Perspective상에서 순차 프로젝트와 병렬 프로젝트의 후속작업항목은 동일합니다.

독립 프로젝트

독립 프로젝트

세번째, 독립형(Single Action List) 프로젝트

독립형 프로젝트는 각 작업항목들이 독립적인 성격을 지닙니다. 따라서 각 항목들에 시작시점이 설정되지 않은 이상 모두 가용한 상태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모든 가용한 작업항목들은 ’후속 작업(Next Action)’으로 간주됩니다.

옴니포커스를 잘 쓰는 법

옴니포커스란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사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만의 할 일 관리 설정 및 기준을 잡아 옴니포커스 체계와 융화시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길 위에 Perspective라는 핵심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할 일 항목들을 최소단위로 쪼개고 그것들을 모아 프로젝트 및 작업그룹으로 묶어보세요. 그리고 묶어진 것들을 Perspective로 리뷰하면서 할 일 관리를 진행하신다면 옴니포커스 고급사용자에 한 걸음 다가서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iMacKorea의 iOS용 옴니포커스 강좌를 통해 여러분의 옴니포커스 사용을 시작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