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2016 출시가 기대되는 WWDC16 일정을 시리로 알아보기

WWDC16

WWDC는 Worldwide Developer Conference의 약자입니다. 애플이 연례 개최하는 개발자 행사로 애플 플랫폼용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개인 및 기업 개발자들이 모이는 행사입니다. 애플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을 공개하고 개발자들의 의욕을 북돋우고 개발자들이 새로운 플랫폼에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WWDC는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되는 행사이지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언제나 함께 가는 애플이기때문에 하드웨어 출시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맥북프로 2016입니다. 이미 맥북프로 2016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에 대한 예상 기사를 통해 맥북프로 2016의 설레임을 전해드렸는데요.

맥북의 재고가 서서히 줄어들고 있다는 최신 소식은 이 기대를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WWDC16에서 맥북프로 2016이 출시될지 한 번 지켜보시죠.

WWDC16 언제 열리나요?

애플은 해마다 WWDC16 일정을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곤 했습니다만 올해는 약간 독특합니다. 애플의 시리를 이용해서 WWDC16 일정을 깜짝 공개했는데요.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신대로 WWDC16은 2016년 6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수많은 개발자분들이 벌써부터 설레이는 것이 느껴지네요.

iOS10과 macOS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WWDC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행사입니다. 주인공이 소프트웨어라는 이야기죠. 그렇기 때문에 iOS10이 공개될 것으로 보이고 OS X을 새로운 이름으로 바꿀 것 같습니다. 바로 macOS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이미 애플이 이와 관련되어 미끼를 던진 거 같네요.

WWDC16 , 애플이 그리는 또 다른 미래

애플의 앞날을 예상해볼 수 있는 WWDC16은 애플의 소프트웨어 전략을 가늠해볼 수 있기 때문에 애플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벌써 4월도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는 가운데 WWDC16이 열리는 6월 머지않아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