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키노트 3월 22일 생중계 예고합니다.

wp-featured_20160321

애플 키노트 생중계

애플 키노트 생중계 채널

애플 키노트 3월 22일 행사는 미국 시각 3월 21일 오전10시(한국시각 3월 22일 새벽2시)에 열립니다.

애플의 신제품을 공개하는 행사인 이번 행사는 예전보다 무게감이 떨어진 것은 사실입니다만 몇몇 신제품들이 기대되고 있는데요.

애플 키노트 3월 22일

이번 행사에서 기대할만한 신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

아이폰SE , 4인치 아이폰

애플은 점점 아이폰의 크기를 키워왔고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등은 애플의 스마트폰 성장세의 큰 변곡점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애플이 이번 행사에서는 과거 오랫동안 고수했던 4인치 크기의 아이폰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우리의 머리 속에는 “왜”라는 한 글자가 떠오르겠죠?

이미 스마트폰 시장은 과포화 상태이고 사람들은 더 이상 쉽게 스마트폰을 교체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나아질만한 가능성이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애플도 기업이기에 성장해야 하고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야겠죠. 그래서 애플은 중국을 비롯 인도 시장 등에 아이폰 판매를 촉진시킬 전략으로 아이폰SE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까지 아이폰se의 예상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12백만화소 카메라(4K 비디오와 라이브 포토 촬영 가능)
  • 터치ID 센서
  • NFC를 이용한 애플페이
  • 1GB 시스템 메모리
  • 16GB와 64GB

따라서 큰 기대보다는 어떻게 나올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좋은 관전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아이패드프로 9.7인치

아이패드프로 9.7인치

아이패드프로 12.9인치는 거대하지만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보다 대중적인 아이패드프로를 만들고자 하는 애플의 노력은 이번 행사에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어제도 아이패드프로 9.7인치 가격 예측과 관련된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가장 대중들이 선호하는 9.7인치 아이패드프로가 등장할 것입니다. 새로운 아이패드는 강력한 A9X 프로세서와 기존 아이패드프로와 비슷한 네 방향 스피커 그리고 스마트커넥터를 내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애플펜슬도 사용 가능하겠죠.

맥북 신제품

맥북 신제품 출시

애플의 맥북도 신제품이 출시된지 꽤 오래됐습니다. 가장 최근 출시된 맥북은 기대를 어긋났습니다. 인텔과의 공조를 제대로 못 했는지 스카이레이크 인텔칩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트렌드에 뒤쳐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맥북 신제품 출시는 많은 맥북 대기수요자들의 기대를 받는 항목일 것입니다. 또한 최근 맥북에 스카이레이크칩이 탑재되면서 시리 사용이 맥에서 가능해진다 기사도 전해드린 적이 있어서 더욱 기대를 해볼 부분입니다.

iOS9.3 공식 배포

이미 iOS9.3 개발판 업데이트 횟수가 7회를 넘었습니다. 이제 공개할 때가 됐고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베타에서 볼 수 있었던 기능은 기본 메모앱에 터치ID를 적용해서 보안을 강화했다는 것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절해주는 나이트쉬프트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시계줄

애플워치 시계줄 출시

애플은 애플워치 관련된 악세사리로 시계줄을 추가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제 관심사는 시계줄의 기능을 이용해서 애플워치에 새로운 가능성을 선사하는 기능의 공개입니다.

애플워치 심전도

최근엔 애플의 악세사리 시계줄이 심전도를 측정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어서 이와 관련된 시계줄이 출시된다면 개인적으로 가장 설레일 것 같습니다.

이것이 가을에 출시될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지는 미정입니다만 애플이 애플워치 기능의 한계를 극복하게 해줄 시계줄 확장 기능을 이번 행사에서 선보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그 밖에 기대되는 것들

애플의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도 5K를 지원하는 아이맥과 비교할 때 업그레이드가 필요해보이는 시점입니다. 따라서 애플이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5K를 지원하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이 또한 즐거운 소식이 될 것 같네요.

기존에는 델이나 기타 다른 제조사의 4K 모니터를 사용해야만이 5K 아이맥을 이용한 듀얼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iMacKorea에서는 이번 애플 키노트 3월 22일 행사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바랍니다.

출처 – appleinsider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