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 아이폰7 무선 이어팟을 제공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애플은 최근 새로운 이어팟 관련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 특허는 애플의 아이폰7 특징 중 일부로 탑재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아이폰7에 탑재할 것을 유력시되는 이어팟은 무선과 유선을 모두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자석을 이용해서 유선과 무선으로 전환이 빠르게 가능하도록 만들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아이폰7

애플은 아이폰7의 이어팟을 무선으로 완전히 전환하지 않는 이유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팟, 아이팟 나노 등에서도 범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이어팟을 고안해야 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애플은 무선과 유선 양쪽을 다 지원하는 하이브리드형 이어팟을 고안해서 특허를 취득한 것 같네요.

이에 따라 애플의 아이폰7은 최초로 유선과 무선을 동시 지원하는 애플 이어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덧붙여 애플이 아이폰7 헤드폰잭을 없애고 라이트닝으로 연결단자를 바꾼다는 것에 대해 이미 소문이 전해져왔고 그렇다면 애플의 이어팟은 라이트닝기반의 유무선 기기로 발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애플 이어팟의 무선 기능은 개인적으로 기다려왔던 것입니다. 그리고 애플이 여러 개의 애플 기기간의 페어링 방식을 어떻게 유연하게 해결했을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이네요.

아이폰7은 올해 가을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며 한국은 그보다 좀 늦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