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디자인을 기존 형태로 유지하나?

WP-Featured_20160327

애플 관련 분석가로 명망이 있는 KGI의 밍치궈는 2017년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디자인을 아이폰4/4s의 유리로 감싸쥔 형태로 디자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평평했던 아이폰4/4s와 비교해 곡면 유리판을 아이폰의 앞뒷면에 채택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아이폰7 디자인

디스플레이

또한 애플이 기존에 고수해왔던 화면을 AMOLED기술로 변경하는 첫 해가 될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밍치궈는 애플이 경쟁자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아이폰 디자인을 만들어내기 위해 쉽게 다룰 수 있는 유리를 채택할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유리를 채택하게 된다면 애플이 더욱 얇은 아이폰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 디자인
출처 – www.myvouchercodes.co.uk

애플은 이미 유선형 아이폰 화면 디자인과 관련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이 언젠가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아이폰을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는 예측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 디자인

과거 밍치궈는 과거 애플이 AMOLED 디스플레이의 원활한 공급을 확보하지 못하여 2019년까지 AMOLED로 전환이 늦어질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으나 최근 공급을 확보한 정황이 파악되어 이번에 새로운 전망을 내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애플이 5.5인치 TFT-LCD에서 5.8인치 AMOLED로 전환을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만일 크기가 5.8인치로 커진다면 홈버튼이 사라지고 홈버튼 화면 안에 내장될 것임을 추측할 수도 있겠습니다.

기능

내부적으로 아이폰이 무선 충전과 새로운 생체인식 기술(얼굴과 홍체)을 채택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이미 얼굴인식과 관련하여 몇몇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얼굴인식과 관련되어 특별한 기술을 보유한 Emotient와 실시간 3D 구현 회사 Faceshift를 인수한 것도 이를 뒷받침합니다.

아이폰7 디자인

애플 아이폰7 디자인을 기존 형태로 유지하나?

과거 애플의 걸어온 순서를 따르면 올해 출시될 아이폰7이 대대적인 디자인 및 성능 개선이 이뤄진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밍치궈의 추측에 의하면 2017년이 그 대상이 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밍치궈의 전망을 모두 믿을 수는 없고 과거에도 몇 번 전망이 어긋나기도 했기 때문에 올 가을에 애플이 어떤 아이폰7을 선보일지 그리고 애플이 2017년 출시할 아이폰7s가 어떤 제품일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출처 – appleinsider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