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시리가 온다, 인텔의 음성인식칩셋

Siri-for-Mac.jpg

최근 인텔은 Sensory와 협업관계를 맺고 인텔칩에 음성인식 기능을 내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인텔의 스카이레이크를 사용하는 제조사들은 Sensory의 TrueHandsfree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Sensory의 TrueHandsfree 기능

Sensory는 저전력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부로부터 “헤이 시리”나 “오케이 구글” 같은 음성명령이 들어오는 것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Sensory의 기술 핵심요소 중 하나는 소음제거 기술입니다.

주변 잡음을 제거하고 정제된 음성을 받아들여 음성인식의 정확도를 높여줄 수 있는 기술입니다.

맥용 시리

맥용 시리 언제 공개될까?

맥용 시리는 인텔의 최신 스카이레이크칩셋을 사용하는 맥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소문에 의하면 올해 가을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나 인텔의 칩셋 공급일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겠죠.

3월 21일에 예정된 애플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애플이 스카이레이크를 탑재한 맥북을 공개할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만 이 떄 사용될 인텔칩셋이 Sensory의 기술을 지원할지 여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애플 , 오토메이터 음성명령과 Siri

애플은 이미 부분적으로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는 OSX 오토메이터 음성명령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시리와 오토메이터의 가장 큰 차이는 단방향 명령인지, 쌍방향 소통인지의 차이겠죠.

어쩄든 이 기능은 애플의 신형 맥 판매에 기름칠을 해줄 수 있는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맥을 구매하려고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조금 기다릴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출처 – theNextWeb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