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강좌 Workflow 활용 , 유튜브 영상을 내려받은 후, 오디오만 추출해서 차에서 듣기 – iMacKorea

아이폰 강좌 Workflow 활용해보기

iOS 자동화 작업의 종결자라고 불러도 손색없는 Workflow는 이미 iMacKorea 강좌로 출시된 Drafts, Launch Center Pro와 함께 트로이카입니다. 게다가 워크플로우는 사용이 쉽고 재밌어서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올 수 있습니다. 세계에 많은 사람들이 워크플로우를 이용해서 Workflow 활용 방법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워크플로우는 유튜브에서 관심있는 영상 자료를 내려받아서 저장하는 워크플로우입니다.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동영상들을 찾을 수 있지만 간혹 시간이 없어 영상보다 오디오로 접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영상 그 자체가 중요하지 않는 것이라면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서 오디오만 추출한 후, 운전할 때 듣곤 합니다.



그 전까지는 OS X에서 유튜브 영상을 내려받은 후, 오디오 파일을 따로 추출해서 iCloud 드라이브에 옮긴 후 아이폰에서 듣곤 했는데요. 이제는 맥을 켤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워크플로우를 이용하면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은 후, 그 영상에서 오디오를 추출하고 그것을 바로 아이폰에서 재생까지 해줍니다.

워크플로우 갤러리[1]에 올라온 이것들을 찾아서 약간 제 입맛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워크플로우는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마음만 먹으면 쉽게 원하는 걸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아이폰 파워유저라고 자부한다면 Workflow 활용은 필수입니다.

그럼 곧 iMacKorea의 워크플로우 강좌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1. 워크플로우는 사용자들이 만든 워크플로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