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강좌 옴니포커스 사용법 위치정보에 기반한 컨텍스트 만들 때 알아두면 좋을 3단계 거리 조건

아이폰강좌 옴니포커스 사용법 – 위치정보에 기반한 컨텍스트 만들 때 알아두면 좋을 3단계 거리 조건 , 아이폰 옴니포커스는 GPS를 내장하고 있는 아이폰 덕분에 위치정보에 기반한 컨텍스트를 생성 및 관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강좌 옴니포커스 사용법 – 위치정보에 기반한 컨텍스트란?

OmniFocus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앱의 경우는 GPS기반의 위치정보를 받아와 특정 지점에 도착했을 때 혹은 출발했을 때로 나뉘어서 위치기반 컨텍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집에서 출발할 때 해야 할 일이 있을 것이고 직장에 도착하자마자 진행해야 하는 일들이 있겠죠. 옴니포커스에서는 이것을 컨텍스트로 나누어서 정리 및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할 일 관리앱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으며 최근 iMacKorea에서 출시한 [Todoist][2]에도 비슷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OmniFocus에서 해당 지점을 기준으로 거리감을 표시하는 3단계 거리 조건이 있는데 그 조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강좌 옴니포커스 사용법

위에서 보면 1, 2, 3번으로 각각 나누어져 있는데요.

  1. 소: 작은 점은 해당 지점을 기준으로 반경 200미터를 의미합니다.
  2. 중: 중간 점은 해당 지점을 기준으로 반경 500미터를 의미합니다.
  3. 대: 큰 점은 해당 지점을 기준으로 반경 10킬로미터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OmniFocus에서 위치기반 컨텍스트를 만드실 때 이것을 잘 활용하신다면 좀 더 효율적인 일처리가 될 수 있겠죠? 사용하면서 한 가지 드는 생각은 OmniFocus가 비콘과 같은 장비들을 연계하여 위치기반 컨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으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앞으로 조만간 일어날 일들이니 기대를 해보면서 이번 글을 마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