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강좌 알프레드 사용법 , 키보드 입력소스 강제하기

맥 강좌 알프레드 사용법 , 키보드 입력소스 강제하기 , 알프레드는 런처라고 불리는 응용프로그램이지만 그 속에 워크플로우 기능이 있기에 그 가치는 무한합니다. 워크플로우는 어떠한 일을 자동화시켜 여러분이 시간을 절약하고 일을 빨리 처리하도록 돕습니다.

맥 강좌 알프레드 사용법 – 키보드 입력소스 강제하기

알프레드 사용법 및 팁으로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알프레드 실행시 키보드를 강제하는 방법입니다.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들이야 편하겠지만 우리는 한글과 영어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력소스를 바꾸는 작업을 빈번히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알프레드 실행시 가끔 헷갈리기도 하고 불편합니다. 알프레드는 OSX의 기본 입력소스를 그대로 이어받기 때문인데요.

이전 글에 소개한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통해 영어사전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알프레드 기본 시작 입력소스가 영어로 고정되면 편리하겠죠. 헷갈릴 염려도 없고요. 알프레드의 고급 설정에서는 이와 관련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알프레드 환경설정에 고급으로 들어가면 알프레드를 호출할 때 입력소스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영어로 강제해주시면 알프레드를 호출해서 시작하면 영어가 기본으로 설정됩니다.

맥 강좌 알프레드

간단한 팁이지만 여러분이 알프레드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어 검색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최근 출시된 iMacKorea 알프레드 강좌는 2시간 40분 가량의 강좌를 통해 알프레드의 모든 것을 낱낱히 파헤칩니다. 알프레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깊게 알고 싶다면 지금 수강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