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flow 사용법 강좌 곧 출시됩니다.

workflow-icon

여러분이 아이폰 파워유저라고 자부한다면 Workflow는 반드시 거쳐가야할 길목입니다. WorkflowDrafts, Launch Center Pro와 어울려 iOS 자동화 3대 트로이카로 불립니다. 그래서 iMacKorea에서는 Workflow 사용법 강좌를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Workflow의 무엇보다 큰 특징은 드래그 앤 드랍 방식을 이용해서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모습은 마치 OSX의 오토메이터[1]와 흡사합니다.

다른 iOS 앱들의 자동화 기술 대거 지원

워크플로우는 그 자체만으로도 강력하지만 URL 스키마를 이용한 Custom URL 액션 그리고 다른 앱과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이 가능케하는 x-callback-url하고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그 때문에 워크플로우가 만들어내는 iOS 자동화의 끝은 측정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iOS 확장기능과 연결되어 활용도도 정말 뛰어나다.

애플이 iOS8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iOS 확장 기능을 워크플로우에서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내 입맛에 맞는 워크플로우를 만들어 iOS 확장 기능과 함께 섞어 쓰게 되면 그 매력은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듭니다. 그것은 마치 매직과 같은 것이죠.

 

iMacKorea의 Workflow 사용법 강좌는 곧 출시됩니다.

변수에 대한 기본 개념, 조건문, 반복문 등 워크플로우에서 프로그래밍 개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누구나 쉽게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자동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에버노트, 드랍박스 액션들을 활용하는 실전예제도 포함시켜서 여러분이 워크플로우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끔 하는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곧 출시될 워크플로우 강좌 많은 성원바랍니다.


  1. 오토메이터는 OS X에서 제공하는 자동화 도구로 프로그래밍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사용을 쉽게 했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