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트 문제 사무실이나 집을 이사한 후, 에어포트가 정상적인 위치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 맥 강좌

에어포트 문제 – 사무실이나 집을 이사한 후, 에어포트가 정상적인 위치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애플은 위치정보를 확인할 때, GPS와 와이파이를 모두 사용하여 정확도를 기합니다. 와이파이의 경우는 스카이훅와이어리스라는 곳의 기술을 이용하는데 스카이훅와이어리스는 세계 곳곳에 위치한 와이파이 기기의 정보를 위치정보와 연동시켜 와이파이기반의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사 등을 통해 위치정보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에어포트 문제 발생이 있곤 합니다.

애플 역시 스카이훅와이어리스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하는데 애플의 유무선공유기 에어포트 익스트림이나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도 해당 장비의 Mac Address(장비 고유번호)를 스카이훅와이어리스에 등록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자체 GPS가 내장되어 있지만 아이패드 Wi-Fi판이나 맥의 경우는 GPS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와이파이에 의존하게 됩니다. 그런데 와이파이 연결성을 제공하는 에어포트가 물리적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간혹 위치정보를 정상적으로 표시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1. OS X이나 iOS의 개인정보에서 위치정보 기능을 껐다 켭니다. 

에어포트 문제

2. 첫 번째 방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스카이훅와이어리스에서 제공하는 Mac Address와 현재 위치한 곳의 좌표를 연결해줘야 합니다. 

먼저 에어포트 유틸리티를 실행하여 에어포트 익스트림 혹은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의 Mac Address를 확인합니다. 에어포트 제목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Mac Address가 나타납니다. 

Mac Address 유형은 XX:XX:XX:XX:XX 형태이니 이것을 별도로 적어놓습니다. 

OSX AirportUtility

스카이훅와이어리스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와 Mac Address를 연동하는 화면으로 갑니다. 

http://www.skyhookwireless.com/submit-access-point

위 링크에 들어간 후, 현재 위치정보를 검색합니다. 한글 주소 검색도 되기 때문에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NewImage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곳의 좌표와 Mac Address를 입력한 후,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후, 스카이훅와이어리스로부터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바로 적용이 될 수도 있지만 길게는 1주일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위 2가지 방법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에어포트를 초기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에어포트 초기화는 실질적으로 연관성이 없어 보입니다. 위의 2가지 방법에서 거의 이 문제는 해결되어야 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