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iPhone 5s 처음으로 선보인 터치 ID는 여러분이 아이폰을 잠그고 해제하는 과정 자체를 바꿔버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터치 ID 기술은 iPhone6와 iPhone 6 Plus를 통해서 더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애플 페이가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맥은 어떨까요?

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맥에서 터치 ID를 이용해서 여러분의 맥을 잠글 수 있다면 아주 편리할 것입니다. 컴퓨터에는 여러분의 귀중한 정보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최근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애플이 MacBook 그리고 iMac 등에서 터치 I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소문을 따라가보면 매직트랙패드와 매직마우스 그리고 맥북에 장착되는 터치패드에 터치 ID 가 들어갈 것이라는 하는데요.

아마도 애플이 조만간 MacBook Air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터치 ID를 처음으로 맥에 선보이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하게 됩니다.

애플이 해당 터치 ID 기술을 오에스텐 자체에  내장시키기 앞서서 이미 터치 ID를 OSX과 연계하려는 시도는 많이 있어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그 앱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Mac ID 이라는 앱은 iOS앱과 맥용 앱이 쌍으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iOS 앱에서 맥을 잠글 수 있게 터치 ID를 이용해서 잠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맥에서 잠시 떨어진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Mac ID 오에스텐앱에서 이를 감지해서 여러분의 맥을 자동으로 잠궈줍니다.

맥아이디가 사용하는 맥을 잠그는 기능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터치 ID를 이용해서 여러분의 맥을 잠그고 그리고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여러분이 맥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맥과 거리가 떨어지게 되면 이를 자동으로 인지해서 맥을 잠궈줍니다.

세 번째,  트랙패드에 어떠한 터치 제스처 패턴을 입력해서 해당 제스처 패턴으로 여러분을 오에스텐을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제가 MacID를 가장 좋은 솔루션으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보다도 터치 ID 의 기본 기능을 아주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었고 그리고 사용자가 맥아이디 iOS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알림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가 맥을 잠금 해제하려는 동작이 있다는 것이 알려주는 매끄러운 작업흐름때문입니다.

비슷한 앱으로는 핑거키라는 앱이 있습니다.

하지만, MacID는 터치ID 뿐만 아니라 맥으로부터 잠시 떠나는 상황 그리고 매직트랙패드 같은 디바이스에서 터치하는 패턴을 인식하는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가장 비싸긴하지만 추천합니다.

Mac 아이디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첫 번째, 맥용 맥아이디 앱을 설치합니다.

두 번째, 아이폰용 Mac ID 앱을 내려받아서 설치합니다.

세 번째, 맥용 맥아이디앱과 아이폰용 맥아이디앱을 실행합니다.

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네 번째, 맥용 Mac ID 앱에서 아이폰용 Mac ID 앱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Mac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설정이 끝이 납니다.

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다만 유의할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오에스텐을 사용할 때 있어 비밀번호로 iCloud 비밀번호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면 iCloud 비밀번호와 맥에서 사용하는 잠금 비밀번호를 별도로 만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개발자가 iCloud 비밀번호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앱을 구매하기 전에 꼭 본인의 맥이 블루투스 저전력 기술을 지원하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터치ID로 나의 맥을 지키자

그럼 이제 사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여러분이 맥을 잠그고 혹은 맥을 떠나거나 하는 경우에 여러분이 항상 맥아이디를 통해서 여러분의 맥을 지킬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