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한국 스마트폰시장에서 점유율을 33%로 크게 늘려

애플, 한국 스마트폰시장에서 점유율을 33%로 크게 늘려

NewImage

애플 지난 분기 한국시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이 33%로 확대되었다는 보도입니다. 이 보도(Counterpoint)에 따르면 iPhone6와 iPhone 6 Plus 출시와 함께 지난 분기에 기존 15% 점유율에서 33%로 아주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동안 한국 시장은 삼성이 스마트폰 시장을 독식하는 형태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수치는 애플이 첫 번째 위치에서 삼성을 위협하는 존재로 떠올랐다는 것이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또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애플이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제조업체 중에서 사상 최초로 2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회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새로운 역사를 쓴 것입니다.

애플 한국시장점유율

삼성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11월 기준 60%로부터 46%로 하락했으며 애플이 33% 그리고 엘지가 1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Counterpoint 한국지사의 Tom Kang에 따르면 애플이 한국 시장에 64GB와 128GB 용량의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공급이 원활했더라면 40% 점유율 확보도 무리가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 한국시장 점유율

이 보도를 낸 Counterpoint에서는 애플이 다음 분기에도 이 같은 성장세를 한국에서 유지한다면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출처 – http://www.wsj.com/articles/BL-DGB-4001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