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애플 워치 ‘Companion앱’ 이 모습을 드러내다.

애플은 어제 iOS 8.2 4번째 개발판과 Xcode6.2 4번째 개발판을 공개하면서 Apple Watch와 관련된 실마리를 조금씩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오늘 Apple Watch Companion앱이 아이폰에서 동작한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NewImageNewImage

NewImage

시스템

그중에 몇몇 기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로 사용자는 아이폰에서 Apple Watch Companion앱을 이용해서 Apple Watch의 앱들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NewImage

먼저 시계 관련된 기능 중에 모노그램이라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어떠한 문자를 시계 배경으로 장식할 수가 있어 여러분의 개성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사용자는 Apple Watch의 시계 화면에서 아주 미세한 빨강색의 점을 보게 되고 이 점의 역할은 아이폰으로부터 메세지 알림을 전해준다고합니다.

사용자는 Apple Watch에서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주식을 선택해서 Apple Watch 화면을 통해 그 해당 주식 가격 변화 및 시장가치 변화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애플워치

애플워치

Apple Watch는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이 음성을 통해서 상대방의 메세지에 답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Apple Watch 에서 여러분이 오디오로 해당 메세지에 답장 할지 아니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을 통해서 답장을 할지에 대해서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사용자는 iPhone iPad 그리고 Mac이 그렇듯이 메세지 앱 설정에서 받는 상대방이 메세지를 수신했는지 안 했는지를 확인할수있도록 하는 설정을 애플워치에도 두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메세지를 Apple Watch로 수신했을때 Apple Watch에서 해당 메세지의 기본 답장 옵션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Apple Watch로 메세지를 받으면 오디오로 답변을 하는 것과 오디오를 텍스트로 변환해서 답을 하는 것을 사전에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아이폰에서처럼 사용자의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들에 국한하여 메세지를 받았을 때 알림을 알려줄 것인지 아니면 모든 사용자들이 메세지 보낼 때 Apple Watch에서 알림을 전해줄 지에 대해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지도

Apple Watch 지도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도보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Apple Watch 내장된 햅틱 엔진이 사용자가 길을 걷고 있을 때 우측으로 돌아야되는지 혹은 좌측으로 돌아야되는지 여부를 알려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애플워치

애플워치

접근성

애플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Apple Watch는 접근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접근성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용두를 세번 누르면 자동으로 접근성 기능화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접근성 기능의 일부로 Apple Watch는 화면상에 메뉴 아이템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보이스 오버 기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보이스 오버 기능을 이용해서 해당 화면에 있는 메뉴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화면을 확대 축소를 할 수가 있어서 Apple Watch 작은 화면을 확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지도가 아니라 메뉴 화면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모션 조절, 오디오의 균형, 투명도 조절, 흑백모드, 애니메이션 감소, 서체 굵기 조절 등이 다른 애플 기기와 다름없이 적용됩니다.

비밀번호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는 어떤 특정번호를 Apple Watch 비밀번호로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Apple Watch를 찬 채로 Apple Pay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가 있으며 그때 Apple Watch 비밀번호를 기입해서 결제를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만일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바꾸거나 삭제하게 되면 Apple Pay 에 적용된 신용카드 정보를 재확인한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Apple Watch를 잠금 해제하기 위해서 아이폰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아이폰에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원격으로 애플워치의 잠금을 해제할 수가 있구요. 이 기능은 Apple Watch 가 여러분의 몸에 장착되어 있을 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Apple Watch에 저장된 다양하고 중대한 개인정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Apple Watch 비밀번호가 열 번이상 잘못 입력된 경우 Apple Watch에 있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옵션은 이미 iOS 에 포함된 기능으로써 Apple Watch 그대로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애플워치애플워치

활동, 동작과 운동

아마도 가장 관심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Apple Watch를 몸에 착용하고 일어나는 활동, 동작 그리고 건강에 관련된 운동에 대해서 설정하는 옵션도 추가되었습니다.

Apple Watch Companion앱을 통해서 사용자는 자신의 활동량을 측정해 주는 다양한 조건 및 상태들을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한 시간 단위로 1분 간격으로 서 있는 활동을 측정해 주는 옵션을 활성화한다거나 혹은 여러분들이 하루에 지정된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보여주는 옵션 등입니다.

Apple Watch에서 측정하는 다양한 운동량을 여러분이 각각 운동량의 성격에 따라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걸음 수를 활성화해서 애플 워치를 통해 보고 칼로리 소모량은 비활성화를 할 수 있는 것이 한 예입니다.

화면 정보

Apple Watch 의 상세정보에서 여러분이 Apple Watch에 저장되어 있는 노래 수 그리고 저장된 사진의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Apple Watch 가 독립된 저장공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Apple Watch는 iPhone6 그리고 iPhone 6 Plus와 함께 지난 9월 애플 행사에서 공개됐습니다. 애플은 그당시 2015년 상반기 출시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Apple Watch 제품을 소비자들이 3월에 구매할 수 있다고 업데이트했습니다.

출처 – http://9to5mac.com/2015/01/13/apple-watch-iphone-companion-app-revealed-with-new-watch-features-monogram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