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알림센터에서 단번에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앱 ‘Neato”

iOS 알림센터에서 단번에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앱 ‘Neato”

iOS8가 공개됐을 때 무엇보다 기대가 컸던 것은 iOS8의 알림센터 위젯 기능이었습니다.

이미 맥에서 대쉬보드 위젯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알림센터가 OSX의 대쉬보드 위젯과 비슷한 기능을 해주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애플이 맥의 대쉬보드 기능도 조만간 알림센터로 이전시킬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 의견은 반반입니다.

OSX 대쉬보드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머리 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즉각적으로 메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BetterTouchTool과 대쉬보드를 불러오는 단축키를 연계해서 더욱 유연하게 사용합니다.

OSX 대쉬보드의 메모 위젯과 비슷한 기능을 가진 위젯이 iOS 알림센터에도 있으면 좋겠다는 것이 제 바램이었고 오늘 그 시작이 이뤄졌습니다.

iOS 알림센터에서 단번에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앱

다운로드

Neato라는 랩이 출시됐고 이 앱은 자체 기능은 없고 iOS8 알림센터 위젯을 제공하기 위해 나온 앱입니다.

이 앱을 설치하면 iOS8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고 위젯에서 바로 메모를 남긴 후, 에버노트, 드랍박스, 메일, 문자, 트위터 등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주 훌륭하죠. 하지만, 짧게 짧게 떠오르는 생각들은 주로 심플노트에 적는 저만의 메모 방식때문에 심플노트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쉽지만 어쨌건 이런 앱이 나왔다는 면에서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기능은 보시는 것과 같이 아주 간단합니다.

iOS 알림센터에서 단번에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앱

알림센터를 띄우면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있고 입력 후 Send를 누르면 앞에서 언급한 다양한 서비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한글 키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사실 애플이 iOS8 알림센터에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 개발자가 약간의 꼼수를 썼기 때문입니다. 물론 차후 이 개발자가 한글 키보드도 만들어준다면 쓸 수 있겠죠.

iOS 알림센터에서 단번에 메모를 남길 수 있는 앱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단히 에버노트, 드랍박스, 이메일 등으로 메모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은 그동안 바랬던 기능입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기능이 들어가서 완성도가 높아지길 기대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