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 9월 9일 신제품 발표행사를 앞두고 유출된 애플 아이폰6

확실! 9월 9일 신제품 발표행사를 앞두고 유출된 애플 아이폰6 9월 9일로 다가온 애플의 신제품 발표행사, 대다수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애플은 이 행사에서 아이폰6와 iOS8 공식판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아이폰6와 관련된 소문과 분석은 너무 많이 유출되어 이미 거의 나올 것은 다 나온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중국쪽 이동통신사들이 본격적으로 애플 아이폰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정보의 유출 속도와 정확도가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내부 PR에서는 의도적으로 정보 공개의 양을 조절하기도 하기 때문에 애플의 의도가 내포되어 있음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의 9월 9일 행사에 나올 아이폰6의 모습은 거의 다 나온 것으로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그럼 간단히 오늘 중국쪽에서 공개된 애플 아이폰6의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 9월 9일 신제품 발표행사를 앞두고 유출된 애플 아이폰6

9월 9일로 다가온 애플의 신제품 발표행사, 대다수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애플은 이 행사에서 아이폰6와 iOS8 공식판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아이폰6와 관련된 소문과 분석은 너무 많이 유출되어 이미 거의 나올 것은 다 나온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중국쪽 이동통신사들이 본격적으로 애플 아이폰을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정보의 유출 속도와 정확도가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내부 PR에서는 의도적으로 정보 공개의 양을 조절하기도 하기 때문에 애플의 의도가 내포되어 있음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의 9월 9일 행사에 나올 아이폰6의 모습은 거의 다 나온 것으로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그럼 간단히 오늘 중국쪽에서 공개된 애플 아이폰6의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화면이 커지다.


오늘 공개된 것은 4.7인치 아이폰입니다. 확실히 커졌음을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화면이 커지는 것은 사용성을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만,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애플이 iOS의 화면 UI를 재구성하여 ‘한 손 모드’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드웨어 크기 증가에 따른 사용성 악화를 소프트웨어로 얼마나 해결할지 지켜볼 부분입니다.

201409070804.jpg

두 번째, NFC탑재를 통한 모바일결제가 패스북에 탑재됐습니다.

패스북이 나올 때부터 이미 애플의 궁극적인 목표는 iTunes에 등록된 수많은 신용카드 정보를 양성화하여 모바일 결제시장에 일약 큰 획을 그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아이폰 발표에서는 애플의 모바일 결제시장 진출전략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터치ID로 본인인증하고 패스북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그런 시스템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은 이미 미국 주요 은행들과 이체 수수료 관련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고 패스북에 사용자 은행계좌를 등록하고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인증쪽에서는 터치ID가 그 역할을 하겠죠.

201409070904.jpg

세 번째, 아이폰 에어? 아이폰 프로?

현재 공개된 것은 4.7인치 아이폰입니다. 그런데 애플이 아이폰 5.5인치를 동시에 공개할지 여부도 관심의 초점이죠. 특히 소문으로 튀어나온 아이폰 에어와 아이폰 프로 명칭이 어떤 형태로 4.7인치와 5.5인치에 도입될지 여부는 지켜봐야할 대목으로 보입니다.

또한, 5.5인치 아이폰이 출시되면 7.9인치 아이패드 에어와의 차별화를 어떻게 줄 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관심사입니다.

이번 발표의 한 귀퉁이를 담당할 아이폰에 대한 내용이 거의 다 드러난 시점에서 애플이 과연 무엇을 통해 세계를 놀라게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애플이 새로운 착용형 신제품 ‘iWatch’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iWatch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관심사는 애플이 기존 아이팟 라인업을 착용형 기기로 진화시킬지 여부입니다.

201409070926.jpg

아이팟의 한계가 보이는 시점에서 아이팟 터치를 제외하고 아이팟 나노, 아이팟 셔플 등의 기기를 어떤 식으로 진화시킬까요?

물론 iWatch 개발에 온 노력을 기울이느라 그 판올림을 이번 행사에서 볼 수 없을지는 몰라도 애플이 행사장 옆에 짓고 있는 거대한 건물은 이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