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 디자인 , 애플 디자이너들은 어떤 도구를 이용하여 iOS앱 디자인을 할까?

iOS 앱 디자인

iOS 앱 디자인 , 애플 디자이너들은 어떤 도구를 이용하여 iOS앱 디자인을 할까?

최근 애플은 WWDC14에서 “프로토타이핑: 만들기 전까지 그것을 꾸며내라” 라는 세션은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세션에서 애플은 내부적으로 프로토타이핑 도구로써 키노트를 사용하고 있다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실제로 애플은 앱 디자인에서 앱 디자인의 애니메이션을 입히는 과정에 걸쳐 키노트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iOS 앱 디자인
키노트로만 디자인한 iOS8 로고 디자인

앱을 개발하는 과정에 있어서 만들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그리고 그들의 의견으로부터 좀 더 새로운 어떤 통찰을 얻어내는 과정에 반복되는 것이 보다 나은 앱을 만들 수 있는 기반이라고 애플 디자이너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키노트를 이용해서 사진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떤 상호작용을 넣는 과정에 걸쳐서 키노트를 사용해왔는데요. 그중에 그래픽 디자인(사진)과 애니메이션을 접목하는 부분에서 키노트는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키노트로 만들기 전에 어떤 앱에 대한 생각들을 모으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종이와 연필을 가지고 스케치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나온 결과물을 이용해서 키노트에서 실제 그 스케치에 이루어진 내용을 키노트로 정말 진짜 같이 앱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ios 앱 디자인
키노트로만 디자인한 iOS8 헬스앱(Health app)

특히 애플은 키노트의 이동마법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앱의 어떤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렇게 키노트는 그래픽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디자인에 걸쳐서 애플의 주된 프로토타이핑 도구로서 다재다능함을 뽐내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미 전에 제가 쓴 글을 통해서 애플이 아이패드용 키노트 앱디자인을 맥용 키노트를 이용해서 디자인하였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은 과거에 애플에서 디자이너로 일했던 Ted Boda씨의 세션을 통해서 밝혀진 사실인데요. 실제로 키노트가 단순 프리젠테이션 이상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기획자이건 여러분이 디자이너건 여러분이 개발자이건 상관없이 키노트는 정말 배우기 쉽고 그리고 빠르게 결과물을 보여주는 정말 최고의 도구입니다. 여러분이 키노트만 능숙히 사용할 수 있다면 여러분이 상상하는 앱에 모습을 아주 쉽게 그려낼 수가 있는 것이죠.

누누히 강조하지만 스티브잡스는 키노트를 처음 출시할 때 당신 자신의 프리젠테이션을 위해서 그래픽적으로 아주 강력한 도구가 필요했고 그래서 키노트라는 것을 만들었다라고 얘기했습니다. 이때 스티브 잡스가 추구했던 그래픽적으로 강력한 도구 ‘키노트’ , 그 뛰어남은 애플의 WWDC14 프로토타이핑 세션을 통해서 여실히 증명되었습니다.

애플의 WWDC14 프로토타이핑 강좌는 지금 현재 일반 사람들에게도 공개가 되었기 때문에 여러분도 해당 링크를 통해서 지금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daumview type=”button”][/daumview]

애플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앱 디자인 도구! 키노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