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마트컵 ‘vessyl(베실)’

아이폰 스마트컵

아이폰 스마트컵 ‘vessyl(베실)’

애플의 아이폰과 연결되는 스마트 컵이 출시되었습니다. Jawbone UP의 디자이너이기도 한 Yves Bahar가 디자인한 이 스마트 컵은 vessyl(베실)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마트컵은 여러분이 마시는 음료 종류를 판단해 줄 뿐만 아니라 음료가 가진 영양소를 분석해서 알려줍니다.

아이폰 스마트컵

베실은 심지어 요거트나 스무디 같이 점성이 높은 음료도 분석하여 인식합니다.

7년여의 걸친 연구개발의 결과물인 베실은 내년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예약판매를 받고 있습니다.

예약 판매 가격은 99달러입니다. 그리고 정식 가격은 199 달러인데요.

컵 하나에 이정도 가격을 지불하는 것에 소비자들이 납득할지는 궁금한 부분입니다. 좀 더 기능이 강화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보온이 된다든지…

하지만 최근 건강관련 스마트 기기가 출시가 되는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나온 이 컵은 아마도 우리에게 좀더 자신의 신체에 대해 알고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하루에 여덟 잔에 물을 마셔야 된다는 그러한 이야기가 있지만 각각 개인별로 마셔야 되는 물의 양은 다르다고 합니다. 따라서 좀 더 면밀하게 분석해서 개개인별로 정확한 수분 섭취량을 분석해서 알려주는 것이 바로 베실이 그리는 미래가 아닌가 싶습니다.

 

당신의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이제 최고가 된다.

아이폰 스마트컵 ‘vessyl(베실)’”에 2 생각들

  1. 핑백: Vessyl – 무엇을 얼마나 마시는지 트래킹하는 스마트 컵 | 로빌리티브 :: Robilitiv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