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그 모습이 드러나다?

iOS8

iOS8, 그 모습이 드러나다?

올해도 어김없이 애플은 WWDC 행사를 가지겠죠. 그리고 iOS8을 발표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에 앞서 중국의 소셜네트워크 웨이보에서 애플 iOS8 모습을 띤 화면을 공개했는데요.

예전부터 이야기되던 헬스북(Healthbook). 그런데 몇 가지 흥미로운 앱들이 포함되었네요.

그 첫 번째가 Preview(미리보기)앱입니다. 애플은 이미 맥에서 iCloud를 통해 미리 보기를 이용해서 PDF 문서나 이미지를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언제나 iOS용앱이 나올까 기다렸었는데 이번 iOS8 스크린샷에서 이 모습이 나타나 마음이 설레네요. 그동안 PDF Expert와 같은 앱을 썼었는데 PDF Expert보다 나은 기능은 아니겠지만 맥 기본앱과 연동이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기대가 많이 됩니다.

201403140846.jpg

그리고 가장 많이 회자되는 애플의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될 것이라는 헬스북(Healthbook)은 혈압, 심박 수,칼로리 등이 포함될 것이라는데요. 지금 이 정도로는 현재 나와 있는 다른 웨어러블 기기가 지원하는 기능이 대다수입니다. 애플이 측정에 어려움이 있어 혈당 측정하는 기능이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요. 혈당 측정하는 기술이 포함된다면 애플의 웨어러블 기기가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걸로도 여전히 부족한 것이 사실이죠. 무언가 다른 것이 필요합니다. 아마 서비스겠죠. 그리고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헬스북이 그런 서비스 역활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충 생각해보면 모든 사용자 건강 정보를 iCloud에 저장하고 iCloud에서 모든 정보를 추적할 수 있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웨이보에서 나온 정보에 의하면 애플 아이폰6는 5.5~5.7인치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스크린샷이 그 크기라고 하네요. 글쎄 너무 크지 않을까?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크기에 만족합니다. 화면이 큰게 필요하면 아이패드 미니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형태로 가니까요. 스마트폰 하나만 쓰는 분들은 화면이 더 커지길 선호할 지도 모르겠군요.

201403140850.jpg

어쨌든 기대가 되는 iOS8입니다. 제게는 iOS8의 헬스북도 기대가 되지만 무엇보다 미리 보기앱때문에 잠깐 설레임이 있었네요.

출처 – Weibo

키노트(Mac) 초급 인터넷강좌가 등록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