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터 활용 오토메이터를 이용하여 파워포인트를 PDF로 변환하기 | 맥 강좌 오토메이터

오토메이터 활용

오토메이터 활용 오토메이터를 이용하여 파워포인트를 PDF로 변환하기 | 맥 강좌 오토메이터

맥은 자동화 작업을 구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오토메이터, 애플스크립트 등을 비롯하여 키보드 마에스트로 등의 제3의 응용프로그램들이 사용자의 반복되는 작업을 자동화시켜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토메이터 활용 통해서 파워포인트를 PDF로 변환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저는 인터넷을 통해 구한 PPT나 PDF 자료 등을 검색하여 이를 모두 에버노트에 저장하여 관리합니다. 그런데 PPT보다는 PDF가 에버노트와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PDF로 변환하여 에버노트에 넣곤 합니다.

PPT를 PDF로 변환하려면 PPT를 맥용 파워포인트로 열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PDF로 저장해야 합니다. 그러나 맥용 PPT는 오토메이터 동작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지 않아도 바로 PDF 등의 다른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게 돕습니다.

그럼 오토메이터를 이용하여 PPT를 PDF로 변환하는 작업흐름을 생성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오토메이터 동작에서 작업흐름을 서비스로 생성합니다. 서비스는 OSX 파인더 등에서 파일 및 폴더를 바로 받아서 오토메이터 작업을 돌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토메이터를 실행하지 않고도 파인더에서 바로 PPT를 선택하여 PDF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토메이터 활용

오토메이터 활용

서비스가 적용될 항목으로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 작업흐름으로 파워포인트를 다른 포맷(PDF)으로 변환해주는 흐름을 추가합니다.

오토메이터 활용
이제 끝났습니다. 서비스를 저장하면 해당 서비스를 서비스 메뉴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iMacKorea의 현장교육 지금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