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맥북 메일 열리지 않는다?!

내 맥북 메일

내 맥북 메일 열리지 않는다?!

최근 애플이 제게 안겨준 실망은 OSX 매버릭스의 메일앱입니다. 과거 OSX 마운틴라이언에 비해 구글 계정과의 메일앱 연동이 더 떨어져서 상당히 문제가 많은데요. OSX10.9.2가 나온 후 판올림을 했더니 메일앱이 아예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내 맥북 메일

그래서 구글 계정을 비활성화 처리하여 메일앱에서 결국 구글 계정을 분리하고 MailMate앱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최근 애플과 구글의 대결 양상때문일까요? 구글 메일과 애플 OSX 메일앱간의 호환성이 점점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자료를 좀 더 찾아보니 문제의 원인은 구글 메일이 메일 표준규정을 따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애플 메일앱의 자체 문제라고 말하기 보다는 구글이 모든 메일앱에 공용으로 적용될 수 있는 표준을 제공하지 않는 관계로 OSX 메일앱과 호환성이 점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글 메일은 오래 전부터 많이 써왔기 때문에 지금 당장 구글 메일을 쓰지 않을 수가 없네요. 점차 iCloud로 메일 계정을 이전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내 맥북 메일 열리지 않는다?!”에 5 생각들

  1. 이승재 말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거님.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드리는 질문인데, “구글이 모든 메일앱에 공용으로 적용될 수 있는 표준을 제공하지 않는 관계”가 원인이다라고 하는 자료의 출처나 또는 원문을 좀 공유해 주실 수 있는지요?

    • imackorea
      imackorea 말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MailMate앱의 개발자가 쓴 글을 인용합니다. -> I have a love/hate relationship with Gmail with an emphasis on the latter and I’m sure the same is true for the Apple Mail developers. Both Apple Mail and MailMate have tried to treat Gmail accounts as if they used the IMAP standard, but this is tricky since it is very non-standard.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