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딩스 Aura, 당신의 숙면을 유도하는 영리한 녀석

위딩스

위딩스 Aura

위딩스 Aura, 당신의 숙면을 유도하는 영리한 녀석 , 수면을 측정할 수 있다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면 여러분의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겠죠? 수면은 피로회복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수면을 제대로 잘 취해야만 빠른 피로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위딩스 아우라는 수면측정을 돕는 영리한 디바이스입니다. 그럼 위딩스 아우라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입는 디지털 기기(Wearable devices)가 올해 CES를 수놓는 가운데 이것은 단순히 입는 디지털 기기에 국한되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 이런 현상의 근본은 만물이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다는 개념으로부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이 개념이 시작되는데 밑거름이 된 것은 스마트폰이다.

 

Fitbit Ultra, Jawbone UP 등을 이미 일찌감치 사용해온 나는 입는 디지털 건강 기기(Wearable Health Device)로 Withings Pulse를 낙점했다. 무엇보다 작고 간편하다. 손목 팔찌형이 대세로 떠오르긴 하지만, 무언가를 차는 것 조차 싫어하는 나에게는 Withings Pulse는 무척 편리하고 기능적인 제품이었다. 또한, Withings Pulse는 꾸준한 펌웨어 갱신을 통해 새로운 기능으로 나를 즐겁게 하고 있다.

 

 

위딩스

 

Withings의 영민한 제품(Smart Product)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Withings의 Smart Body Analyzer(영민한 신체 분석기)는 체중계 역할을 하면서 방안의 온도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하여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도록 알려준다. 특히, 나는 지난 6개월간 12kg 가까이 감량하였는데 Withings Smart Body Analyzer의 도움이 무척 컸다. 매일매일 몸무게를 측정하는 것은 나에게 큰 자극이었고 몸무게 상태를 확인 후, 식습관을 조절해나가는 행동 양식을 지니게 되었다.

 

그리고 CES2014에서 Withings는 또 하나의 멋진 제품을 소개한다. 그것은 바로 Withings Aura. 이 제품을 보고 느낀 것은 Withings는 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라는 것이다. Withings Aura는 쉽게 설명하자면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침대 머리에 놓는 전등 역할을 하면서 소음 정도, 방안의 온도 그리고 빛의 정도를 측정하여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과학적으로 증명된 빛과 소리로 숙면을 유도한다.

 

위딩스

 

Withings Aura의 무엇보다 흥미로운 점은 중력센서를 이용한 기존의 수면 측정법을 벗어나 깔판 형태의 수면 센서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침대 매트리스 밑에 위치하여 사용자의 수면 패턴과 주기(몸의 움직임, 호흡 주기, 심박 수)를 측정하여 Withings의 모바일앱인 ’Health Mate’를 통해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장점은 침대에 센서를 한 번 설치해놓으면 수면 측정을 위해 팔목에 찬 Withings Pulse를 누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Withings Pulse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수면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더욱 잘 파악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해본다.

 

올해 봄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인용 센서 포함하여 300불, 1인용 센서를 추가할 경우 129불이 더해진다. 기대가 되는 제품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