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사파리 읽기도구 서체를 바꿔보자.

맥 사파리

맥 사파리 읽기도구 서체를 바꿔보자.

OSX의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를 즐겨 사용하는 이유를 하나 들라면 사파리 읽기도구(Reader)때문이지 싶습니다. 최근 iOS7의 읽기도구 기능이 Pocket이나 Instapaper앱보다 더욱 깔끔하고 가독성이 향상되어 보여져서 iOS7의 읽기도구를 즐겨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고민이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OSX에서 제공되는 사파리의 읽기도구 기능의 서체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애플은 사파리의 읽기도구 서체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사파리 설정에서 제공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다가 사파리 확장기능인 “Custom Reader”를 알아냈습니다.

Custom Reader는 말그대로 사파리의 읽기도구 기능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링크를 통해 내려받아 설치한 후, 사파리에서 읽기도구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톱니 모양의 설정 버튼을 보게 되는데요.

맥 사파리

설정 버튼을 눌러 간단히 서체 변경은 물론 CSS 스타일의 세부적인 수정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의 화면에서는 바탕체보다 돋움체 계열이 우수한 가독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영문 웹사이트에서 바탕체(명조체)로 보이던 것을 돋움체(고딕체) 계열인 Helvetica Neue로 변경하였습니다.

맥 사파리

사파리 읽기도구를 즐겨 사용한다면 “Custom Reader” 사파리 확장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분만의 사파리 읽기도구 화면을 구성해보세요.

맥 사파리

[daumview type=”button”][/daumview]

키노트를 배워서 맥을 제대로 사용하자!

답글 남기기